좋은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5가지 방법

프로바이오틱스란?

 

건강에 이로운 살아있는 균을 뜻합니다.

흔히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동일하다고 생각하지만, 엄밀히 따진다면 유산균 중 살아있는 생균을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는 것입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법상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되는 균은 19종입니다.

 

식약처 조사에 따르면 2017년 국내에서 홍삼 다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구매했다고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검색하면 약 5만 개의 제품이 검색되는데요.

 

수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중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① 투입균수, 보장균수, 투입균종수까지 확인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 메타에프, 칠드런스 츄어블은 투입균수 1,000억 CFU, 보장균수 100억 CFU, 투입균종 12종으로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분야의 세계적 석학 스테픈 옴스테드 박사가 포뮬레이션한 제품입니다.

 

②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코팅 기술이 적용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위액처럼 산성 환경에서도 캡슐이 안정한 상태로 유지되어야 최대한 많은 수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은 Klaire Labs의 독자적인 코팅 기술로 젤 형태의 보호막을 형성하여 캡슐이 장 속에 도달해야만 녹아서 흡수할 수 있게 됩니다.

 

③ 알러지로부터 안전한 저자극성 포뮬러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 메타에프, 칠드런스 츄어블은 식물성 배지에서 배양 한 프로바이오틱스로 글루텐, 카제인 및 보존제, 설탕, 인공첨가물이 전혀 함유되어있지 않은 5無 저자극성 포뮬러입니다.

식품 알러지로부터 안정성이 보장되는 제품입니다.

 

④ 수입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 냉장유통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수입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미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GC녹십자웰빙 창고까지 모두 냉장으로 배송되고 판매 병원까지 냉장 박스로 유통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 메타에프, 칠드런스 츄어블은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⑤ 믿을 수 있는 회사, 검증된 회사의 제품인지

식약처 산하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 신고센터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신고는 2013년 7건에 불과했으나 2017년까지 4년간 726건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메디컬 푸드업체인 Klaire Labs와 국내 대표 제약회사이자 건강기능식품 회사인 GC 녹십자웰빙은 안전하고 믿을만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laire Labs는 미국 컨슈머랩(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실시한 비타민 및 보충제 부분 전문가용 브랜드 1위에 선정된 신뢰 받는 브랜드입니다.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