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모임 속 간 건강 지키는 방법

#간건강 # 밀크씨슬 # 실리마린 # 리버마린

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부쩍 늘어난 회식, 각종 모임으로 술자리가 잦으신가요?

다음 날 아침의 고통은 잊은 채 술자리를 즐기게 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숙취로 아침을 맞이할 때마다 금주를 다짐하게 되지만, 실천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술은 항상 적당히 마시고, 몸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무리하지 않는 게 중요한데요.

그보다 미리 대비하여 건강한 간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간 건강을 챙기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숙취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숙취는 술에 몹시 취한 뒤, 수면에서 깬 후 불쾌감이나 심신의 작업 능력 감퇴 등이 1~2일간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구토, 메스꺼움, 두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간에서 아세트알데히드가 제대로 분해되지 않았기 때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아세트알데히드란, 혈액을 타고 간으로 옮겨진 알코올이 간세포 속 알코올 탈수 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만들어진 성분을 말합니다.

이렇듯 간에서 얼마나 빠르고 제대로 알코올이 분해되는지에 따라 숙취의 정도가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음주로 인한 숙취와 피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마 많이 아시는 방법일 테지만,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과 수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평소에도 미리 간 건강을 챙겨서 튼튼한 간을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밀크씨슬 추출물이 가장 유명한데요.

밀크씨슬은 2,0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식물성 원료로 전통적으로 간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활성 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인체적용 시험에서도 간 세포의 손상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의 수치가 감소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쉴 틈 없이 지친 간을 위한 솔루션, 바로 닥터피엔티 리버마린을 소개해드릴텐데요.

닥터피엔티 리버마린은 미국 FDA에 등재된 밀크씨슬 추출물을 사용하여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또한, 세포 보호를 위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도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야근과 회식이 잦은 직장인, 간의 피로를 자주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닥터피엔티 리버마린으로

지친 간 건강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