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어떤 영양제가 유행할까?

#이너뷰티 #헬시플레저 #맞춤형영양제 #남성갱년기

2022 임인년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보름가량 지났습니다.

2021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영양제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데에 이어

올해 2022년에도 영양제 시장은 꾸준히 활성화 될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2년의 영양제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올해는 어떤 영양제가 인기 있고, 어떤 소비 형태가 유행할까요?

 

 

1. 속부터 건강하게 바꾸자, 이너뷰티 신드롬

어느 드럭스토어의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30 여성 중심으로 이너뷰티 제품의 매출이 3년 동안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운동과 더불어 나 자신을 돌보고 가꾸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외적인 부분과 내면까지 관리하는 게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습니다.

 

일명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이너뷰티 제품에는 콜라겐, 글루타치온, 히알루론산 등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콜레우스 포스콜리도 최근 TV 광고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MZ세대의 새로운 문화, 헬시플레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말 그대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하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이 예방이라고 생각하는 추세이며

면역력 등 기초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모두 관리하는 데에서 찾아오는 기쁨인 헬시플레저는

식단 관리, 꾸준한 운동, 취미 생활 즐기기 등 뿐만 아니라

꾸준한 영양제 섭취를 통해 탄탄한 기초 건강, 체력을 갖추는 것이 큰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영양제인 비타민C, 홍삼, 유산균은 기본이고

비타민B, 비타민D, 코엔자임큐텐, 홍경천 등 각자의 영양 상태와 수요에 맞는 제품을 알아보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헬시플레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겠죠.

 

 

3. 영양제도 구독, 맞춤형 시대!

헬시플레저의 영향일까요? 영양제를 구매하는 방법도 이전과는 조금 달라졌는데요.

정기 배송 혹은 구독 서비스는 영양제로도 확장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양제야말로 한 달, 혹은 두 달에 한 번씩 구매해야 하는 제품군이죠.

정기 구독,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음 달에 배송받을 영양제 생각에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섭취하게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나아가 매일 먹는 영양제를 보다 특별하게 섭취하기 위한 움직임도 있는데요.

바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꼭 필요한 제품들을 상담 및 추천 받고, 해당 제품들을 매일 섭취하기 쉽게 소분하여 판매하는 서비스인데요.

닥터피엔티도 최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소분 판매하는 닥터팩 서비스를 런칭한 바 있습니다.

 

닥터팩 서비스를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닥터팩 서비스 더 알아보기 

 

 

4. 남자들도 챙겨 먹는 영양제, 갱년기까지 관리한다!

이전에 비하면 남성분들의 영양제 수요도 증가했는데요.

이너뷰티, 다이어트 제품이 여성분들을 겨냥한 제품이라면 활력 증진 등의 제품은 남성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 관리, 운동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운동하면서 먹기 좋은 영양제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기존에는 갱년기라고 하면 보통 여성 갱년기를 떠올리셨겠지만, 최근에는 남성 갱년기까지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쏘팔메토, 호로파종자추출물, 옥타코사놀 등 여러가지 남성 갱년기 영양제들도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닥터피엔티 역시 남성분들을 위한 갱년기 영양제를 준비했는데요.

닥터피엔티 테스마젠은 갱년기 남성들에게 필요한 3가지! 전립선, 지구력, 자신감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호로파종차추출물,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등 남성분들에게 좋다고 하는 성분을 최적의 함량으로 담은 제품입니다.

 

 

오늘은 2022년의 영양제 트렌드를 살펴보았는데요.

2022년 임인년에도 나에게 꼭 맞는 영양제로 한층 더 건강해진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 제품